전자 IT 과학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X" 로고 상표권 분쟁
잡동사니99
2023. 7. 27. 15:48
반응형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X"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X" 로고 변경과 상표권 분쟁
지난 25일,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의 아이덴티티를 새로운 'X' 로고로 교체하면서 상표권 분쟁이 제기되었습니다.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미 'X' 로고에 대한 상표권을 가지고 있어, 트위터가 상표권 분쟁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상표권
메타는 2019년부터 파란색과 흰색 문자 'X'를 포함하는 연방 상표를 보유 중이며, 마이크로소프트는 2003년부터 엑스박스 비디오 게임 관련 'X' 상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표권 침해에 따른 구제책
미국 연방법 상으로 브랜드 이름, 로고, 슬로건 등을 보호받는 상표의 소유자는 다른 상표가 소비자의 혼동을 야기할 경우 상표권 침해를 주장할 권리를 가집니다. 상표권 침해로 인한 구제책은 금전적 손해 배상에서부터 사용 차단 조치까지 가능합니다.
변호사의 의견
상표권 전문 변호사 조쉬 게르벤은 트위터의 로고 변경으로 인한 상표권 침해로 소송이 제기될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트위터의 'X'가 자신들이 구축한 브랜드 자산을 침해한다는 위협을 느끼지 않는다면, 소송을 제기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입장
미국의 지적재산권 전문 변호사 스테이시 우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의 로고 변경에 대해 지적재산권 분쟁이 발생하더라도 일론 머스크 측이 승소할 확률이 높다고 전했습니다.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입장
현재까지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는 트위터의 로고 변화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