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로고 변경 후 브랜드 가치 25조원 하락,,2023년 07월 27일 15시 58분 08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작성자: 잡동사니99반응형
트위터의 로고 변경과 브랜드 가치 하락
트위터의 로고 변경과 브랜드 변화
지난 25일, 트위터는 오랜 기간 사용해 온 '파랑새' 로고에서 검은색 배경에 흰색으로 디자인된 'X' 로고로 교체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명 역시 'X'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밝혀졌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몇 달 내로 종합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금융 서비스를 접목해 파랑새에 작별을 고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새로운 방향성을 내비쳤습니다.
브랜드 가치 하락의 이유
로고 변경 이후 트위터의 기업 가치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로고 변경 선언 이후, 트위터의 브랜드 가치는 최소 약 40억 달러(한화 약 5조1천억 원)에서 최대 2백억 달러(한화 약 25조6천억 원) 가량 하락했다고 분석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트위터는 상당한 경제적 손실을 겪고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 하락의 영향
브랜드 컨설팅업체 시겔앤게일은 이러한 브랜드 가치 하락에 대해 "트위터가 지금의 브랜드 가치를 확보하는 데 15년이 넘게 걸렸다"라며 "‘트위터’라는 브랜드명을 잃은 것은 큰 타격이다"라고 지적하였습니다.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명으로 인한 고객들의 혼동과 브랜드 이미지의 희석이 원인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트위터의 사례를 통해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강조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구축된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해서는 신중한 로고 변경과 브랜드 전략이 필요하며, 고객들의 혼동을 최소화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일론머스크 반응형'전자 IT 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틱톡 필터 크리에이터, 건당 50만원? (0) 2023.07.28 구글의 뉴스 기사 생성하는 "제네시스" 인공지능 (0) 2023.07.27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X" 로고 상표권 분쟁 (0) 2023.07.27 삼성전자, 갤럭시 링 출시 임박? (0) 2023.07.27 인공지능으로 이미지 생성하는 '미드저니 5.2' (0) 2023.07.27 이전글이 없습니다.댓글